사례관리 및 지역사회돌봄

어르신의 안정된 노후를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
사례관리를 통해 지역자원을 연계하고,

중복 서비스를 방지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합니다.

이용안내

  • 홍천관내 60세 이상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저소득 어르신

신청절차

01

의뢰 및 발굴

02

초기상담

03

사례관리팀
회의

04

서비스 제공 계획 수립,
실행 및 점검

05

지속적인 관리
및 종결

이용안내

구분 내용
이용대상

관내 60세 이상 경제, 건강, 사회 등 복합적 문제로 독립적 생활이 어렵고 위기상황에 놓여 있는 개인 및 가구

프로그램

사례관리

- 의뢰 및 발굴대상자 관리, 사례관리팀 운영 및 자문회의

주거환경개선

-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도배, 장판 교체 등 지역사회자원과 연계하여 진행

자원연계

- 후원품 제공, 프로그램 및 서비스 연계 등

생신잔치

- 사례대상 어르신 생신축하 및 후원 물품 제공

AI효돌이

- 말하는 AI인형을 통한 안부확인 모니터링

난방지원

-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겨울철 난방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연료 지원

이미용

- 생활비 경감 및 위생관리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이미용 서비스 제공

  • 이용시간 매주 월 ~ 금 / 수시

  • 문의전화 033-430-8721 / 8712

후원계좌

  • 국민은행 313501-04-161305
  • 농협 301-0084-3440-11
  • 우체국 200238-01-006584